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안녕하세요. 다들 카카오톡 많이들 이용하시죠? 카카오톡에서 프로필 사진을 지정할 때, 특정 사람들에게는 보여주고 싶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자신의 여자친구, 남자친구를 회사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거나,대학생분들이 동기들과 술 먹은것을 교수님께는 숨기고싶다 등의 상황이 생길 때 아주 유용한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제가 오늘 소개시켜드리려하는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기능입니다.그럼,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이란?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기능은 말 그대로 여러가지의 프로필을 만들 수 있는 기능입니다.친구들한테는 여자친구와 간 여행 사진을 보여주고,회사 사람들에게는 기본 프로필 사진을 보여줄 수 있는, 그런 기능입니다.

현재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기능은 ‘톡서랍 플러스’라는 유료 클라우드 서비스를 가입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톡서랍 플러스는 멀티 프로필 기능 이외에도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주고받은 대화, 사진, 동영상, 파일등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전자지갑을 이용하여 신분증과 자격증들을 프로필 인증 배지로 프로필에 노출시킬 수도 있습니다.

톡서랍 플러스 서비스의 이용료는 월 990원으로 굉장히 저렴하며, 첫 한 달간은 무료이기에
한 달 간 무료로 사용해보신 후 계속 사용할 지 안 할 지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사용 방법

우선,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키신 후, 본인의 프로필 하단에 있는 ‘내 멀티 프로필’이 보이실텐데,’+ 친구별로 다른 프로필을 설정해보세요!’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멀티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되는데,사진, 닉네임, 한 마디는 물론이고 음악 설정과 이모티콘 첨부, 디데이 설정 등평소에 기본 프로필을 설정하셨던 것과 완전히 동일하게 프로필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필을 설정 하신 뒤, 완료를 누르시면 하단에 ‘친구 관리’가 보이실텐데,이 ‘친구 관리’로 들어가시면 본인 카카오톡에 등록되어있는 전체 친구 목록이 뜨는데,옆에 있는 체크단추를 이용하셔서 방금 설정하신 멀티 프로필로 보여줄 친구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후 카카오톡 메인화면으로 돌아가보면 자신의 기본 프로필 밑으로 멀티 프로필 목록이 생성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멀티 프로필은 최대 3개까지 생성이 가능 한 점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해제 및 삭제 방법

멀티 프로필을 해제하고 싶으시다면 멀티 프로필 하단의 ‘친구 관리’로 들어가신 뒤,해제할 친구들의 프로필 옆에 있는 해제 버튼을 선택하신 후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해제되면 당연히 다시 기본 프로필로 보이시게 됩니다.

멀티 프로필을 삭제하고 싶으시다면, 더보기 -> 설정 (톱니바퀴) -> 멀티프로필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본인이 설정한 멀티 프로필들이 나타나는데, 우측 상단의 편집을 누르신 뒤삭제하고 싶은 멀티 프로필의 옆에 있는 삭제 버튼을 선택하신 후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삭제되면 해당 멀티 프로필에 지정되어있던 친구들에게 다시 기본 프로필로 보이시게 됩니다.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주의사항

아까 말씀드렸지만 이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기능은 톡서랍 플러스 서비스 이용자들만 사용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이기에,톡서랍 플러스를 해지하는 경우에는 자동적으로 멀티 프로필들이 삭제되어 모두에게 다시 원래 기본 프로필로 보이시게 되는 점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마무리하며

오늘은 여기까지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저도 지금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을 사용하고 있는데, 여자친구에게만 보이게 할 수도 있고,말씀드린 것 처럼 회사 사람들에게는 사생활을 노출하지 않을수도 있는 등 다양한 장점들이 많으며가격도 월 990원으로 저렴하여 부담없이 만족하며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까 말씀드린 것 처럼 톡서랍 플러스 서비스는 첫 한 달간 무료 체험이 가능하기에한 달 간 무료로 사용해보신 후 계속 사용할 지 안 할 지 결정하시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긴 글 끝까지 읽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FAQ 자주하는 질문

많이 묻는 질문

본문을 클릭하셔서 보셔야 주가 설명으로 인해 이해를 더욱 쉽게 하실수 있습니다.

질문 리스트

관련 정보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Q/A

관련 Q/A에 관하여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