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에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탈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로 고통 받는 사람이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스트레스나 지루성 두피, 서구화된 식습관이 탈모의 원인이라고 뽑힙니다.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 섭취와 불규칙한 식사 습관을 피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탈모에 좋은 음식과 탈모에 나쁜 음식들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은 이 글을 읽으시면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가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탈모에 좋은 음식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1. 잡곡
우선 탈모에 좋은 음식인 잡곡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에 좋은 영양소중에 비타민과 구리등이 많은 잡곡들에는 현미, 수수등이 있습니다.

유전적 탈모의 원인인 모낭효소의 분비를 줄여주고 또한 발모는 촉진을 시켜주기 때문에
탈모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구리, 아연외에도 많은 단백질과 영양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멜라닌 색소를 많이 만들어 머리를 검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2. 콩
다음은 탈모에 좋은 음식인 콩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콩에는 질 좋은 단백질이 많기 때문에 모발 성장을 촉진시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위장의 열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열독등에 효과가 있고 소화를 돕고 종기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혈당지수가 낮고 우리 몸의 필수지방산이라 할 수 있는 이소플라본과 불포화지방산,
그리고 리놀렌산등이 풍부해서 모발과 두피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검은 콩은 발모 효과가 뛰어난 인토시아닌이 많이 함유돼있고 식물성 에스트로겐과
시스테인등 두피의 혈액 순환과 발모 효과가 뛰어난 장점이 있습니다.
말초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두피에 영양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서 탈모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3. 물
다음은 탈모에 좋은 음식인 물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에도 탈모가 생길 수 있습니다.
수분 섭취를 충분히 했을 경우에 노폐물 배출과 신진대사 원활에 큰 도움이 되어 탈모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는 탈모 예방외에도 많은 장점이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물의 양을 설정해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4. 차
다음은 탈모에 좋은 음식인 차에 대해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차나 자소옆등의 잎으로 만든 차에는 모낭효소를 억제하는 많은 카테킨 성분과
두피 세포의 성장을 도와주는 폴리페놀이 매우 풍부합니다.

5. 채소
다음은 탈모에 좋은 음식인 채소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시금치가 탈모에 좋은 채소로 뽑힙니다.

철분이 매우 풍부하고 비타민K등 많은 각종 비타민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탈모를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오이는 비타민C,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 영양소가 풍부하고 모공을 보호하는 효능과
모발 성장을 촉진시켜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당근도 모발 성장에 필수적인 비오틴이 매우 풍부합니다.
당근 100g에는 비오틴의 하루 섭취 권장량인 20%가 들어있고 카로티노이드도 풍부합니다.
또한 면역 체계 균형 유지의 꼭 필요한 비타민A도 매우 풍부합니다.

6. 견과류
다음은 탈모에 좋은 음식인 견과류에 대해 설명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견과류는 혈류의 흐름을 좋게 바꿔주는 비타민E가 풍부하고 칼슘, 마그네슘, 아연 등
모발에 꼭 필요한 영양소가 균형있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탈모에 안 좋은 음식
다음은 탈모에 좋지 않아 피해야 될 음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알코올
우선 탈모에 나쁜 음식인 알코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코올은 모발에 중요한 미네랄을 고갈시킴으로써, 미네랄의 공급을 막고 혈액순환 또한 방해를 하기 때문에 탈모에 굉장히 나쁜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습한 특징이 있는 술은 상열감을 조장하여 탈모의 원인이 되기 마련입니다.
또한 술과 같이 섭취하는 안주 또한 기름기가 많고 자극적이라면
탈모에 나쁜 영향을 더 크게 미치기 때문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기름진 음식
다음은 탈모에 나쁜 음식인 기름진 음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에 나쁜 음식인 기름진 음식인 탈모를 유발하는 모낭효소를 증가시킵니다.

또한 피지 분비량이 매우 늘기 때문에 모근의 작용을 억제하고
포화지방산이 매우 많기 때문에 탈모를 더욱 악화할 수 있습니다.

또 소화기에 부담을 주고 담음이라는 노페물이 계속 몸에 쌓여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앞서 말한 피지 분비량이 늘어서 두피의 유뷴기가 많아져 모공이 막힐 경우 탈모가 촉진됩니다.
탈모로 인해 고민하시는 분들은 기름진 음식을 꼭 삼가하시길 바랍니다.

3. 조미료
다음은 탈모에 나쁜 음식인 조미료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흰쌀, 소금, 설탕, 밀가루등 맛을 위해 가공하고 정제한 조미료등은 영양의 균형이 맞지 않기 때문에
몸에 독소로 작용하여 탈모를 촉진하게 됩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탈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까지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탈모로 인해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이 글을 읽으시고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