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 이후, 자녀 결혼식비용 마련 방법은

퇴직 이후, 자녀 결혼식비용 마련 방법은

하는 걸까? 예전에는 마음만 맞으면 결혼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그렇지만, 요즘 결혼식. 하고싶다고만 해서 할 수 없다. 머니머니해도 머니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일 것입니다. 결혼식 비용이 만만치 않게 부담스럽기 때문입니다.

오늘 포스팅 에서는 이 질문들에 대한 답을 주고자 합니다.한국보건사회 연구원에서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

즉, 대한민국 신혼 부부가 약 1억원 정도를 사용해서 결혼식을 치루었다. 결혼식 비용 평균도 성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긴 그렇지만, 만만치 않은 결혼식 비용 평균임에는 틀림없다.필자의 경우도 오랜기간 연애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경제적 상황을 고려햐여 결혼을 미루다 결혼식을 치룰 수 있었다.

결혼식 비용 절약 방법 결혼 계획을 체계적으로 세워라.

처음 조언은 당연한 말로 시작하겠습니다. 결혼식 비용 절약에서는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결혼식 비용 평균이라고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결혼 계획서, 결혼식 체크리스트 등 유용한 자료가 많다. 결혼식 비용은 내가 노력한 만큼 줄일 수 있습니다. 결혼 체크리스트 등을 찾고 비교하는 노력이 필요로 합니다

자녀-결혼식비용

결혼 비용 행복공제 지원사항

결혼 준비 비용 일부 지원 (준비 분야에 따라 다소 차이 발생)예식웨딩홀, 스튜디오, 웨딩드레스, 메이크업혼수예물, 예복, 한복, 예단 등신혼여행허니문은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중단 지원금액 : 250만 원 (지원 대상자 확인 신청 접수 절차 이후 지원)항목별 평균 예식 비용혼수 : 1,309만 원예식홀 : 896만 원예단 : 729만 원예물 : 619만 원신혼여행 : 437만 원웨딩패키지 (스튜디오, 웨딩드레스, 메이크업) : 278만 원이바지 : 79만 원총비용 43,470,000원 ( 주택 구입비용 제외)개인마다 드는 비용이 다르므로 참고용으로 부탁드립니다.

버스 대절비 등

시댁과 시부모님이 사는 지역이 다르거나 결혼식 장소가 신랑이나 신부가 가기 편한 곳이라면 버스를 빌리는 비용을 부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결혼준비 커뮤니티에서는 결혼식장을 신부측의 문화라고 하는데 이성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더 많은 손님들이 모일 수 있는 장소인지, 지역적 특성, 가족문화, 두 집안의 첫 결혼인지 등 여러모로 고민해 봐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스드메

스드메를 저렴한 가격에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튜디오 사진의 경우, 생가보다 사진이 잘 나와서 휴대폰 어플로 수정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주변 지인들에게 물어보니, 다들 스노우 어플로 보정했는지 잘 모르더라고요. 직접 우리가 수정하기 잘한 것 같습니다.단, 어플로 직접 수정을 할 경우에 정면 사진만 수정이 가능합니다.

측면 사진의 경우는 보정이 어려우니, 이 부분은 업체에 맡기셔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몸매를 여러군데 수정하려고 하시는 분들도 전문 업체에 맡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휴대폰 어플로 목 늘이기, 허리 줄이기 등은 가능그렇지만 팔뚝 줄이기 등의 기능은 활용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스드메

신랑 예복

신랑 예복을 다시 한다면, 파크랜드와 같은 저렴한 브랜드에서 하거나 아니면 타임과 같은 브랜드에서 구매를 하고 싶습니다. 맞춤 예복을 하였으나, 제 남편의 경우는 기성복 자켓이 훨씬 더 몸을 보완해준다는 것을 이번 기회를 통하여 알게 되었습니다.

예복 가게에 가면 원단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 사실 본식 날에는 신랑 예복보다 신부 드레스가 더 눈에 들어옵니다. 정장을 좋아하는 예비 신랑이라면 백화점이나 프리미엄 아울렛 등에서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결혼식 허례허식 줄이기

필자는 스몰웨딩을 치뤘다. 최근은 거창하고 축제같은 결혼식 보다는 소소하고 정말 친한 사람끼리 챙길 수 있는 스몰웨딩이 유행입니다. 그리고 결혼식 주례도 생략하는 추세다. 주례사를 부탁하게되면 그만큼 결혼식 비용이 추가됩니다.

결혼식 비용 평균을 차지하는 것도 축가, 주례 등 여러가지 부탁이 있기 때문입니다.최근은 부모님의 덕담이나 예비 부부가 직접 성혼문을 작성하여 읽는 형태로 진행되기도 합니다. 결혼식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현명한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결혼식 축가나 사회자도 전문가 보다는 조금 실력이 있는 친구에게 부탁하면 훨씬 더 결혼식 비용 평균을 절약하고, 기분좋은 결혼식 까지 치를 수 있습니다.

결혼식-허례허식-줄이기

식대

이것 또한 예식장에 따라 다르고, 결혼식 시간대나 하객 등을 통하여 서 조정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보증 인원에 따라 식대가 달라지는데 보통 신랑과 신부가 반반씩 나누고 이후 발생되는 추가 인원에 대해 서는 각자 계산하는 편입니다.

나는 보증 인원 200명이었고, 결혼식 당일에 220명230명 정도 방문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미리 준비해간 식권으로 신랑 측과 신부 측의 하객들을 쉽게 구분할 수 있었다.팁 대관비보다 하객에 따른 식대를 줄이는 것이 더 전체 예산을 감소할 수 있습니다. 보증 인원 200명이면 1,000원 절감 시에 200,000원을 아낄 수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식장

식장은 생각보다 많이 들진 않아요. 식장 빌리는 것만으로 저희는 500,000이었는데 그 비용 외로 메이크업 비용이 들어요 신랑 신부 빼고 혼주(양가 가족들) 메이크업 비용하고 식대가 생각보다 많니 나옵니다.

1인당 42,000원이었는데 여기는 그나마 저렴한 곳이고 비싼 곳은 더 하는 곳도 있겠죠 문제는 예상인원을 넉넉하게 잡아야 됩니다. 150명을 예약했는데 120명만 오더라도 150명분을 계산해야 합니다. 식장에서 돈 버는 방법이 바로 이걸로 돈을 버는 거 같습니다. 보통 식대는 양가 부모님께서 반반씩 부담하신다고 합니다.

식장

세계에서 하나뿐인 웨딩드레스

가장 화제가 되었던 둘의 드레스와 슈트는 모두 크리스찬 디올 브랜드 제품입니다. 특히 1억 원 대로 알려진 송혜교의 드레스는 디올 컬렉션에 등장한 블랙 드레스를 그녀가 사용하고자 하는 미카도 실크 소재와 화이트 컬러로 변형해 제작했는데요.

실제로 디올의 수석 디자이너 마리아 그라치아 치우리가 디자인했으며 한 땀 한 땀 수제작되어 세계에 단 하나뿐인 드레스가 완성됐죠. 송중기의 슈트 역시 디올 옴므의 제품입니다. 이들은 결혼식 당시 해당 브랜드의 협찬을 일절 거절하며 각자의 의상을 직접 주문해 개념 부부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iframe src=”https://www.youtube.com/embed/b9aBeJMzUj4″ width=”560″ height=”315″]

결혼과 동시에 함께 맞췄지만 착용 여부로 이혼설에 불씨를 붙였던 이들의 결혼반지. 프랑스 고급 주얼리 브랜드 쇼메의 비 마이 러브 컬렉션 제품이었는데요. 이 브랜드는 나폴레옹과 조세핀의 결혼식을 계기로 프랑스 황실에서 지정한 주얼리 브랜드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