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실비보험 청구 | 접수 | 필수서류 | 총정리

오늘은 현대해상 실비보험 청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해상 실비보험 청구는 타사에 비하여 태아보험의가입점유율이 높아 특히 자녀 어린이의 청구문의가 많습니다. 

어린이나 자녀의 경우 병원비나 배상책임등 다양하게 청구요인이 발생합니다. 

현대해상-실비보험-청구

이에 비해 많은 분들이 청구방법을 몰라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 최신 방법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분의 시간을 투자하여 유익한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현대해상 실비보험 서류 확인 방법

서류가 어떤게 필요한지 알아보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어플로 확인하는 것이고 두번째는 전화로 확인하는 것입니다. 먼저 어플로 확인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모바일 어플 스토어에 들어가셔서 현대해상을 검색해주시면 공식 어플이 나옵니다. 설치를 해주시면 메인화면에 보험금청구가 보입니다. 그 버튼을 눌러주시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전화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1588-5656으로 전화한다음 ARS 음성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필요서류를 톡으로 보내줍니다.

3가지 서류 정도가 필요하였는데 첫번째는 병원/약국 일자별 진료비 계산서, 질병코드가 들어간 4가지중 1개를 선택하는것인데 처방전, 진료차트, 진료확인서, 소견서 마지막으로 진료비 세부 산정내역서가 있습니다.  병원에 보험때문에 이런 서류가 필요하다 말하니까 바로 다 준비해주셨습니다.

현대해상 실비보험 청구방법

현대해상 실비보험 청구방법도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어플로 사진을 찍어서 전송하고 두번째는 현대해상을로 직접가서 현장 접수하는 방법입니다. 만약 오프라인으로 가실때는 신분증 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특이사항이 있는데 처방받은 약은 영수증으로 보험청구가 안되고 약 탈때 주는 약 봉지를 가져가셔야 합니다.

어플로 접수하는 경우 처음에 의료수급권자여부를 택하는 항목이 있는데 기초수급권자들만 해당하는 것이니 본인이 아니시면 의료수급권자 항목에 아니오를 택해주시면 됩니다. 

기초수급자이신 경우에는 행정복지센터로 전화하셔도 해당사항이 있는지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현대해상 실비보험 청구 필수서류

공통적으로 필요한 것은 입통원 진료비 영수증, 처방 시 약제비 영수증입니다. 입원 시 진단서, 진료비세부내역서, 입퇴원확인서가 필요하고 통원은 처방전, 진료비세부내역서, 진단금은 진단서가 필요한데 진단명, 질병분류코드가 포함됩니다. 

수술비는 수술확인서 또는 진단서가 필요합니다. 이 역시 수술명 표기된 서류가 필요합니다.

항목별로 내용이 많지만 정리하자면 영수증 + 진료비세부내역서+ 추가서류라고 간단히 보시면 될것입니다. 실손의료비청구시 핵심서류는 바로 진료비세부내역서입니다. 

진료비세부내역서에는 실제 어떠한 치료를 받았는지 세부적인 치료방법, 약종류, 주사종류 등 세세한 사항이 기록 되어 있기 때문에 추가로 요구하는 진단서나 진료확인서 서류없이도 대부분청구할 수 있습니다. 정말 요긴한 서류이니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알아야할것은 이외 도수치료나 체외 충격파 치료 등 반복하여 장기적인 치료가 필요한 질병의 경우에는 꼭 초진차트도 필수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초진차트를 안챙겨서 병원을 재방문하는 사례가 많기 때문입니다.

현대해상 실비보험 접수

팩스접수의 경우 현대해상 고객센터를 통하여 신청하는 경우 1588-5656을 누른 후 3번 보험금 청구 메뉴를 선택하여신청 후 구비서류와 보험금 청구서류 제출용 팩스번호를 문자로 받게 될것입니다. 해당 팩스번호로 청구서류를 보내면신청이 완료됩니다.

우편접수의 경우 구비서류를 우편으로 보내서 신청하는 것으로 우선 콜센터에 상담을 받은 후 보내는것이 안전합니다. 

방문접수의 경우 구비서류를 준비한 후 현대해상 고객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는 것입니다. 평일 9시부터 17시까지방문이 가능하고 방문하여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지점은 꼭 알아두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결론

이상 현대해상 실비보험 청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픈것을 대비하여 이런 청구방법도 알아두시면 나중에 꼭 도움이 되실 겁니다. 다들 건강 주의하시고 혹시 아파서 병원비가 많이 나왔다면 꼭 보험금 받아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