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재난지원금 신청/대상/지급액 총정리

이번 통영시에서는 코로나19 정복과 지방경제 활성화를 위해 소득, 나이에 윗사람없이 전 시민에게 1인당 10만원의 통영 재난지원금을 선불카드 또는 모바일 통영사랑 상품권으로 지원합니다. 

이번 글은 통영 재난 지원금에 대한 정보를 핵심만 요약해 놓은 글이니 해당 정책의 대상자라면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통영 재난지원금

1인당 10만원을 지급하는 경남 통영 재난지원금은 2022년도 3월 13일 기준으로 경남 통영시에 주민등록이 완료된 분들일 경우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선별적으로 지급하는 형태가 아닌 보급적 지원방식으로 통영시에 체류중인 분들이라면모두 가능하고, 통영사랑 상품권 또는 선불카드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통영 재난지원금 대상

통영시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자는 지급일 기준일(2022년 3월 13일) 통영 시에 주민 등록을 둔 시민, 통영시에 주재지를둔 영주권자 및 결혼 이민자에 한해서 신청가능합니다.  

영국인을 제외한 주민등록 기준 12만 6,500명이며 소득, 가구원수는 상관없습니다.

통영 재난지원금 지급방법

통영재난지원금 지급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인터넷으로 신청할때는 통일영 보통회복지원금 사이트를 접속하여 휴대폰 인증 후 신청을 합니다. 

그다음 2~3일 내 글자 수신 후 제로페이마이데이터 사이트신청을(2일이내지급) 합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선불 카드를 신청하는것으로 거주지 읍명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통영 재난지원금 신청

세대주, 세대원신청이 가능합니다. 세대원의 조건은 18세 이상이며 2004년 3월 13일 이전 출생자여야 가능합니다. 또세대주가 세대원 대리신청도 가능합니다. 단 성인은 위임이 소요하며, 동거인은 개개인 신청해야합니다. 

통영 재난지원금 신청 및 지급기간

통영 재난지원금은 2022년 3월 14일 아침 9시 부터 2022년 4월 15일 18시 5주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둘다 첫째, 둘째주 5부제가 사용되니 참고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인 출생연도 끝자리를 확인하여 해당요일에만 신청해야합니다. 단 온라인 경위 토, 일 5부제 미적용하며 24시간 운영합니다.

통영 재난지원금 지원금액과 지급일정

지원금액은 시민 1인당 10만원이 지급이 되고, 가구원 수와 관계없이 지급을 받게 됩니다. 예로 5인 가구라면 50만원의재난지원금을 받게 되는 겁니다. 단 현금으로 지급이 되는 것이 아니라 10만원이 충전되어 있는 선불카드 또는 모바일 통영사랑상품권으로 지급 됩니다. 

신청 즉시 지급되면 선불카드와 모바일 통사랑 상품권은 통영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부 업종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또한 사용기한이 정해져 있어서 기한내에 사용하셔야합니다

통영 재난지원금 구비서류

신청인 직책증, 신청서(대리 신청 시 동의 여부 서명 또는 날인 소요)가 필요합니다. 

통영 재난지원금 사용처

토영 재난지원금의 사용처는 모든 판매장이 아닌 통영시 관내 제로페이 및 통영사랑 상품권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형마트 온라인등은 제외 됩니다.  

통영 재난지원금은 지역 내 제로 페이 및 지역사랑 상품권 약 8천 군데에서 사용가능합니다. 단, 2022년 9월 30일 까지 사용이 가능하고 이후 잔액은 모두 환수 조치한다고 합니다. 

선불카드잔액 환불 및 재발급은 불가하며, 선불카드 잔액 조회는 ars농협1644-5330 / 경남 1600-8585에서 인정이 가능합니다. 

통영 재난지원금 문의사항

통영 재난지원금과 관련된 문의 사항은 거주지 읍면동주민센터 / 시청 주민생활복지과 650 -4110~6번으로 접촉하시면됩니다.

지금까지 통영 재난지원금  대상자, 지급방법, 구비서류, 사용처 , 신청자격, 신청및 지급기간 등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통영시주민분들은 해당사항을 꼭 읽어보시고 혜택 꼭 받아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이번 글이 통영주민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