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 가격비교 | 노인 | 귓속형 | 디지털 | 총정리

보청기 가격비교 | 노인 | 귓속형 | 디지털

안녕하세요. 오늘은 보청기 가격비교에 대한 정보들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가 들면 청력에 문제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청력 저하가 생기면 대화가 안 되는등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크게 느끼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보청기를 많이 착용하십니다.

보청기에도 여러 종류와 종류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그래서 오늘은 보청기 가격비교에 대한 많은 꿀팁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보청기-가격비교

조금 긴 글이지만 조금만 시간 투자하셔서 읽어주시면 보청기 가격비교에 대한 많은 정보들을 알아가실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보청기 가격비교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보청기의 작동 원리

우선 보청기의 작동 원리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소리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을 시키고 증폭을 시켜 다시 소리 에너지로 변환을 하는 것입니다.

보청기 내부는 크게 마이크, 리시버, 증폭기, 스위치, 건전지등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보청기의 작은 구멍을 통해서 마이크로폰으로 들어간 소리가 증폭기를 통해서 크기가 증폭이 되어서 스피커등을 통해서 다시 보청기 밖으로 나와 보청기를 사용하시는 사람의 외이도로 돌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보청기의 종류

다음은 보청기의 종류에 대해 설명을 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청기는 크게 두가지 종류로 나뉘는데 바로 귀 안쪽에 넣는 보청기와 귀 바깥쪽에 착용하는 오픈형 보청기입니다.

귀 안쪽에 넣는 보청기

우선 귀 안쪽에 넣는 보청기부터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귀 안쪽에 넣는 보청기는 대부분 난청 정도가 약하거나 많이 심하지 않으신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착용한 티가 잘 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고 하지만 크기가 작은 만큼 소리 전달이 약하기 때문에
앞서 말했듯이 별로 심하지 않은 난청 정도의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초소형 고막형 보청기인 CIC형도 귀 안쪽에 넣는 보청기로 딱딱한 몰드재질을 사용하여 외이도 안에 착용을 하여 눈에 거의 뜨지 않습니다.

또한 ITC형도 경도에서 중도 난청에 적합하고 소형 일체형 보청기로 외이도 밖으로 부분노출이 특징입니다.

또한 LTE형과 IIC형도 외이도에 완전히 밀착한 귀 안쪽에 넣는 보청기입니다.

오픈형 보청기

다음은 오픈형 보청기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Behind the ear라는 뜻을 가진 BTE형이 오픈형 보청기로 엄청 유명합니다.

대부분 오픈형 보청기는 이어 팁과 배터리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난청의 정도와 상관없이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RIC형과 RITE등의 종류도 귀 뒤에 착용하는 오픈형 보청기입니다.

요즘은 충전형의 제품도 많아서 배터리 장착없이 사용을 하실 수 있고 블루투스의 장점까지 있지만 단점으로는 착용을 하신 경우에는 눈에 잘 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오늘의 TIP! 🔥

 

보청기 가격 비교

덴마크 회사의 오티콘

다음은 보청기 가격 비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덴마크 회사의 오티콘 보청기 가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오픈 에스 1의 가격은 miniRITE의 가격은 약 7,000,000원이고 miniRITE(충전용 전용)의 가격은 약 7,000,000원이고 BTE PP형태의 가격은 약 6,900,000원입니다.

오픈 에스 2의 가격은 miniRITE 형태의 가격은 약 6,000,000원 정도이고 miniRTE(충전용 전용)의 가격은 약 6,000,000원이고 BTE PP형태의 가격은 약 5,900,000원 입니다.

스위스 회사의 포낙

다음은 스위스 회사의 포낙 제품입니다. 오데오M-R(충전식)의 M90-R은 최고급형으로 약 5,700,000원이고 M70-R은 고급형으로 약 4,700,000원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M50-R은 표준형으로 약 3,700,000원이고 마지막 M30-R은 기본형으로 가격은 약 2,900,000원입니다.

스타키 회사의 Livio

다음은 미국 스타키 회사의 Livio 제품의 가격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Livio2400제품은 130/70의 출력으로 약 5,700,000원이고 Livio2000제품은 120/60의 출력으로 가격은 약 5,200,000원입니다.

Livio1600제품은 115/50의 출력으로 약 4,700,000원이고 마지막 Livio1200제품은 107/40의 출력으로 약 4,200,000원의 가격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Livio제품들은 3년의 무상 보증기간을 가지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보청기 제품 고르는법

다음은 보청기 제품을 잘 고르는 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보청기는 무조건 가격이 높다고 좋은 제품이 아니라 보청기를 선택하시기 전에 전문적인 검사를 통해서 청력의 손실 정도를 파악한 후 보청기를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나이와 청력 손실 정도, 그리고 외이도 상태 등을 고려하여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글을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보청기 가격비교에 대한 많은 정보들을 알려드렸습니다. 또한 보청기의 원리와 보청기 제품 고르는법까지 알려드렸습니다.

보청기는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으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나이와 상관없이 청각장애 등록 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보청기를 고민하시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보시고 많은 꿀팁등을 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