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보청기 추천 | 가격 | 가격비교 | 노인 | 지원금 | 2023 총정리


의정부 보청기 추천 | 가격 | 가격비교 | 노인 | 지원금

우리의 신체 기능을 보완해주는 기구는 안경과 틀니 등과 함께 보청기가 있습니다. 다른 기구들과 마찬가지로 보청기는 생활을 할 때 계속 사용하는 기기이기 때문에 한 번 맞출 때 제대로 된 처방을 받아야 합니다.

미국 존스홉킨스 의대에서 낸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고도 이상 난청인의 치매 발병 위험률은 정상적인 청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 비해서 최대 5배가 높다고 합니다.


고령 인구의 증가 속도가 갈수록 빨라지고 있기 때문에, 노인성 질환에 걸리는 환자의 수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여기서 70대 이상의 인구 중 66%는 양쪽 귀에 경도 이상 수준의 난청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서 보청기 착용자 또한 늘어나고 있으며, 현재 국내에서 판매하는 보청기의 가격은 기능에 따라서 평균 80만 원 부터 300만 원 까지입니다.

의정부-보청기-추천

그럼 지금부터 의정부 보청기 추천 6가지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에 대하여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짧은 시간을 투자하셔서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고,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보청기의 종류

먼저 보청기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청기는 생김새에 따라서 초소형과 고막형, 오픈형, 외이도형, 귀걸이형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주파수 난청이나 저음성 난청의 경우에는 현상과 폐쇄감이 상대적으로 적은 편인 오픈형 타입의 제품들이 적합합니다.

오픈형 타입을 사용하기 어려울 때에는 귓속에 완전하게 삽입할 수 있는 고막형이나 외이도형 보청기가 더 편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어음 분별력이 하락한 상태라면 방향성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으며, 무선으로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한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의정부 보청기 추천 6가지

보청기-추천

다음으로는 의정부 보청기 6가지를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는 슈미트 음성증폭기이며, 가격은 123,520원 입니다.


두번째로 추천해드릴 보청기는 SERUTER 충전식 고역 보상 보청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히든 착용 이동식 대용량 충전 케이스라는 제품이고, 가격은 141,000원 입니다.

다음으로 추천해드릴 보청기는 2022년 최신형 음성 소리 증폭기 보청기 대용 노인 초소형 휴대용이라는 제품이며, 가격은 120,000원 입니다.


다음으로 추천해드릴 보청기는 히어링에이블 IRIS20 보청증폭기 라는 제품이며, 가격은 195,000원 입니다.

다섯번째로 추천해드릴 보청기는 2022년 최신형 충전식 음성 소리 증폭기 보청기 대용 노인 초소형 휴대용이라는 제품이며, 가격은 198,000원 입니다.

마지막으로 추천해드릴 보청기는 바이브 에어 귀속형 보청기 좌우 세트라는 제품이고, 가격은 790,000원 입니다.

의정부 보청기 지원금

다음으로는 의정부 보청기 지원금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겟습니다.난청이 계속된다면 의사소통에도 문제가 생기고, 자신감 위축 등의 이유로 우울증도 생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그로 인한 뇌의 인지능력과 언어 분별력 저하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치매 발생률이 증가하므로, 되도록 빠르게 보청기를 착용해야 하는데, 가격적으로 상당히 부담스럽기 때문에 가격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 2015년 말부터 보청기 지원금이 최대 131만원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이는 청각장애진단을 받고 등록된 난청이 있으신 분들을 대상으로 5년에 한 번 보청기를 구입할 시 최대 131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이며, 만 15세 이하의 아동의 경우에는 조건을 충족한다면 최대 262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의정부 보청기 지원금 신청 방법

의정부 보청기 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정부 보청기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우선 청각자애진단을 통하여 청각장애 등록을 해야합니다.


보조기기 처방전을 바드신 후 장애인 보조기기업소로 등록되어있는 센터를 방문해주신 뒤, 의정부 보청기를 구매하신 후 급여 지급 청구서와 함께 바코드와 영수증이 부착되어있는 사진을 발급합니다.

1개월 뒤에 보조 기기 처방전을 받으신 이비인후과에 재방문하시고, 보청기를 착용한 상태에서 음장검사를 받으시고 검수 확인서를 발급받으셔서 여태 받으신 모든 서류들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제출하시면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의정부 보청기 지원대상

청각장애의 기준으로는 성인의 경우 청각장애 등급에 관계없이 한쪽 보청기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중증의 경우 양쪽 귀 청력손실이 각각 90DB HL이상이거나, 양쪽 귀 청력손실이 각각 80DB HL 이상이라는 두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경증의 경우에는 양쪽 귀에서 듣는 보통 말소리의 최대 명료도가 50% 이하거나, 양쪽 귀의 청력 손실 정도가 각각 60DB HL 이상, 한쪽 귀 청력손실이 80DB HL 이상, 반대쪽이 40DB HL 이상이라는 조건이 있습니다.

19세 미만은 양쪽 귀의 청력손실정도가 각각 80DB HL 이상, 양쪽 귀의 어음 명료도가 50% 이상, 양쪽 귀의 순음 청력의 역지차이가 15DB 이하, 양쪽귀의 어음명료도의 차이가 20% 이하라는 4가지 조건을 만족하면 양쪽 보청기를 모두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지원금의 지원금액은 일반 청각장애등록자 분들께서는 최대 117만 9천원을 지원받으며, 기초생활수급자 분들이나 차상위계층 청각장애 등록자분들은 최대 131만 원, 19세 이하의 청각장애등록자 분들께서는 최대 262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성인 분들의 경우에는 5년에 1대씩, 19세 이하 분들의 경우는 5년에 2대씩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지원금 기타사항

가격이 부담스럽다는 이유로 인하여 보청기를 한쪽만 착용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청기는 양쪽 귀를 통하여 균형감 있게 음을 받아들여서 입체감을 느낄 수 있으니, 한 쪽만 착용하시는 것 보다 양쪽 다 착용하실 때 효과가 좋습니다.


그러니 부담스러운 가격이라는 이유에 너무 신경쓰지 마시고, 난청이 있으시다면 지원금을 받아 보청기를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보청기를 착용한다는 것은 어르신 분들께서 틀니를 착용하는 것과, 시력이 좋지 않으신 분들께서 안경을 착용하는 것과 같은 이치이니 너무 부끄러워 하신다거나 하실 필요도 없으십니다.
그러니 보청기를 착용하시는 것에 대해 거부감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의정부 보청기 추천 6가지를 주제로 이야기해보면서 이에 관련된 정보들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이 글이 난청이 있으시거나, 보청기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의정부 보청기 추천 6가지를 주제로 작성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