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4 출시일 | 사전예약 | 미니 | 디스플레이 | 카메라 | 스펙

오늘은 아이폰 14 출시일에 관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더위가 한풀 꺽일 때 쯔음이면 apple의 새로운 아이폰 출시 소식이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이폰14-출시일

아이폰 14 시리즈는 어떤식으로 출시될 것인지 루머들을 정리해보았으니 구매 전에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1분의 시간을 투자하여 유익한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14 출시일

기존대로라면 9월 첫째주 또는 둘째주에 열리는 애플의 이벤트를 통하여 새로운 아이폰 14 시리즈가 공개될 것입니다. 하지만 중국 공장의 봉쇄령에 따라 일부 모델은 지연 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6.7인치 아이폰14 max가 지연된다는 소문이 있으며, 다른 의견으로는 공급업체가 출시일을 따라잡기 위해 초과 근무를 해서라도 맞출것이란 의견이 있습니다.

아이폰14 사전 예약판매는 대개 발표 후 2~3주 후에 진행되며, 1차 출시국인 경우 9월 중순에서 말 쯤에 아이폰 14를 손에 넣을수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는 몇차 출시국에 해당될지는 알 수 없지만 빠르면 9월말 늦어도 10월안에는 정식 출시될것으로 보여집니다.

아이폰 14 미니

작은 휴대폰은 이제 인기가 없어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동안 부진했던 아이폰 미니 판매량 때문에 애플은 작은 사이즈의 미니는 제외한 라인업으로 아이폰 14를 출시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정보로는 아이폰14, 아이폰 14 pro, 아이폰 14 max, 아이폰 14 프로맥스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아이폰 14 디스플레이

아이폰 14 시리즈에 모든 폰에서 최대 120HZ의 주사율을 설정할 수 있는 promotion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을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초반의 루머에만 해당되며, 급나누기를 통하여 pro, 프로맥스모델에만 제한할것이라는 의견에 더욱 힘이 실리고 있습니다. 

또한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 기술 역시도 프로와 프로맥스에서만 독점적으로 도입될것이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모든버전에서 적용되면 좋겠지만 이처럼 pro 모델에 한하여 탑재되는 기능들이 많으므로 휴대폰 선택 시 디스플레이가 중요한 분들은 이점을 미리 헤아려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오늘의 TIP! 🔥

 

아이폰 14 카메라 및 기타기능

이번에도 카메라 기능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모든 라인업에서 초광각 카메라 기능을 개선하며 pro 모델에서는광각, 망원까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전해집니다. apple 분석가 ming chi kuo 의 의견에 따르면 2022년 프로 모델에 4,800만 화소의 와이드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 밖에의 픽셀 비닝 업그레이드, 8k 비디오 녹화기능 및 더 넓은 조리개 값과 자동 초점 기능을 갖춘 전면 렌즈로 개선등 다양한 면에서 기능 향상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프로세서는 A16 바이오닉이 탑재될 것인데, 특이한 것은 A16 프로세서는 프로모델에만 적용될 것이며 14 모델에는 13 모델과 동일한 A15 바이오닉이 탑재될것이라는 것입니다.

A16칩은 A15칩에 대한 사소한 업그레이드일것이므로 기능개선보다는 마케팅을 위한 요소이므로 크게 기능면에서 차이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이제 1년여정도 지난스마트폰과 성능적으로 비교하는것은 무의미하다는 생각입니다.

아이폰 14 특이점

자동차 충돌 감지 기능을 개발 중이므로 이것이 탑재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가속도 센서등을 활용해 자동차 사고가 발생했을 때 이를 감지해, 긴급 전화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처리될 것이라 합니다. 

그 밖에 와이파이 6E 연결이 가능하며 일부 국가모델에서 물리적 SIM 슬롯없이 eSIM 전용으로만 출시된다고 합니다.


🔥🔥 같이보면 좋은글 🔥🔥

결론

이상 아이폰 14 출시일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보았습니다. 이번 정보글을 통해 궁금하셨던 아이폰 14에 대한 정보를 많이 알아보셨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현재 아이폰 미니를 쓰고 있는 사람으로써 더이상 출시가 안된다는 말을 들으니 아쉬운 마음이큰것 같습니다. 새로운 정보나 루머가 나오면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