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진단키트 판매처/사용법/결과 확인법 총정리

코로나 진단키트 판매처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특히 요즘 코로나 확진자수가 굉장히 많이 나오기에 나도 혹시? 라는 마음에 한 번씩들 검사를 해보고 싶어하시는데,이럴 때 집에서 간편히 검사해 볼 수 있는 진단키트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있습니다.

코로나-진단키트-판매처

✅ 진단 키트가 어디서 파는 지, 얼마에 구입할 수 있는 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거 같아 오늘 제가 천천히 알려드리겠습니다.꼭 포스팅 끝까지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진단키트란?

코로나 진단키트, 코로나 자가검사키트 라고도 불리는 이 키트는 2020년 12월 14일에 추가된 신속항원(ART)검사를 이용하는 키트입니다.

신속항원(ART) 검사는 결과가 검사 후 15분에서 30분 안에 나오는 굉장히 빠른 속도를 가지고 있는 검사입니다.

기존 PCR 검사같은 경우에는 면봉을 깊숙히 넣어야 하기에 아프다거나 불편함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았었는데,이 신속항원(ART) 검사 같은 경우는 면봉을 고작 1.5~2cm 정도만 넣기에, 그렇게 아프거나 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코로나 진단키트, 코로나 자가검사키트의 정확성은 약 90~95%정도로 상당히 낮은 편인 점 인지하고 계셔야합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판매처

오늘 내용의 핵심입니다.이 코로나 진단키트, 코로나 자가검사키트는 대체 어디에서 구매할 수 있을까요?하나하나 차근차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근처에 있는 약국이 있다면 우선적으로 가 보시길 바랍니다.저도 코로나 자가검사를 했을 때, 약국에서 키트를 구매했습니다.

주변에 약국이 없거나, 만약 약국에 키트 재고가 없다 하시는 분들께서는 주변에서 흔히 찾을 수 있는 편의점에서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편의점 같은 경우에는 한국 3대 편의점이라 불리는 세븐일레븐, GS25, CU 3곳 뿐만이 아니라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이마트24, 씨스페이스 등에서도 판매를 하고있으니, 주변에 있는 편의점들도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나는 주변에 약국이나 편의점에 키트 재고가 없거나, 뭔가 자신이 양성일 것 같아 밖에 나가기가 꺼려지시는 분들께서는온라인으로도 손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가격은 개당 6000원으로 지정 되어있지만, 점포나 구매방식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는 점 이해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 하셔서 실시간 재고를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사용법

우선 코로나 진단키트는 회사별로 꽤나 여러가지 종류가 있기에, 조금씩 검사방식이 상이할 수 있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우선 코로나 진단키트를 구매하면 내용물로 테스트기(검사기), 면봉, 용액통(용액튜브), 노즐캡(필터캡), 설명서. 마지막으로 폐기용 비닐봉투가 있습니다.이 내용물들이 모두 다 있는 지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제부터 진단키트 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만 하시고 꼭 제품안에 있는 설명서를 다시 한 번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우선 용액통을 고정할 수 있는 곳에 두고, 면봉을 꺼내 콧구멍 안쪽 표면에 약 1.5~5cm 가량을 넣고, 10회정도 둥글게 둥글게 문질러주시면 됩니다.이후 반대편 콧구멍으로도 똑같이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다 하셨다면 콧속에서 꺼낸 면봉을 검체추출액이 포함된 용액통에 넣고, 약 10회 가량 저어주신 후 튜브로 면봉을 쥐어짜듯이 누르면서 꺼내시면 됩니다.

제품에 따라 면봉을 부러뜨러 완전히 튜브안에 넣는 것도 있으니, 꼭 설명서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후 용액통을 노즐캡으로 완전히 닫으신 다음, 테스트기를 꺼내 평평한 곳에 두고, 튜브안에 있는 검체추출액을 테스트기에 있는 구멍에 3~4방울 정도 떨어뜨립니다.이후 15분~30분 정도를 기다린 뒤에, 결과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결과 확인법

우선 테스트기를 보시면 C와 T 두가지가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으실겁니다.이 C와 T를 보면서 결과를 확인하시면 됩니다.C는 대조선, 즉 테스트기가 정상인지를 확인하는 선이며,코로나 결과를 알 수 있는 선은 T (시험선)인것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1. C에만 줄이 나왔다. = 음성
  2. C와 T 둘 모두 줄이 나왔다. = 양성
  3. C에 줄이 나오지 않았거나, T에만 줄이 나왔다. = 재검사
    이 3가지 종류 모두 꼭 기억하시고 결과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양성이 나오셨다면 근처 보건소나 병원에 가 꼭 PCR검사를 추가적으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제가 좋은 영상을 하나 소계시켜드리겠습니다. 위 영상에서 2:17부터 자가진단키트 사용방법에 관해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영상을 처음부터 보셔도 충분히 좋으니 이 글과 함께 영상까지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같이보면 좋은글

결론

코로나 진단키트, 자가검사키트가 무엇이며, 어디서 구매하는 지,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날씨도 춥고 확진자수가 굉장히 많이 나오고 있는 이런 시기에 꼭 몸 조심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제 포스팅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긴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